객체들을 이용해서 즐겁게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자.
프로그램 A : 주인과 걷고 있는 푸들 객체
프로그램 B : 주인과 걷고 있는 요크셔 테리어 객체
프로그램 C : 주인과 걷고 있는 불독 객체
.......
자 이렇게 모든 강아지 종에 대한 프로그램을 만드려고 마음을 먹었는데, 언제 끝낼 수 있는 지 가늠도 안된다.
그러던 와중에 다음과 같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?
프로그램 X : 주인과 걷고 있는 '강아지' 객체
프로그램 단 한개로 해결되었다!
푸들도 강아지, 요크셔 테리어도 강아지, 불독도 강아지니 전혀 문제가 없지 않은가?
이게 상속의 슈퍼파워다.
1. 푸들, 요크셔 테리어, 불독을 묶을 수 있는 개념인 강아지 class를 먼저 만들고(귀, 꼬리, 신장, 운다, 꼬리 흔든다, 잔다, 달린다)
2. 각 종의 특징은 푸들 class(푸들푸들하고 운다), 요크셔 테리어 class(요크셔요크셔하고 운다), 불독 class(불독불독하고 운다)에서 약간씩 추가해 준다.
3. 강아지 객체가 필요한 프로그램에 끌리는 것을 넘겨주자(오늘은 푸들과 산책할까나, 아니면 불독과 할까나~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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